친구들이 메신저에서 성격유형 검사에 대해 얘기하고 있길래, 저도 한 번 궁금해서 검사를 해봤어요. 무료로 할 수 있는 '16 Personalitie' 성격유형검사에요. 대학시절에 MBTI검사를 해본 적이 있긴한데,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뿐더러 같은 사람이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도 있다고 해요!
ISTJ-A , ESFJ-T 등등 이런식으로 알파벳으로 구성되어있는 성격 유형이 16가지가 있는데요, 각 알파벳들은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.
1)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 : Ectroversion(외향성) / Introversion(내향성)
2) 정보를 습득하는 방식 : Sensing(감각적) / INtuition(직관적)
3) 결정하고, 감정에 대처하는 방식 : Thinking(논리적,객관적) / Feeling(감정적,공감적)
4) 업무,계획, 의사결정 방식 : Judging(조직적,명확) / Prospectiong(즉흥적,비조직적)
그리고 마지막으로 4개의 알파벳이 나온 후 -A / -T 가 표기되는데요, -A 는 자신감 있고 스트레스에 강한 타입으로 목표 달성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타입입니다.
반면에 -T는 자의식이 강하고 스트레스에 민감한 타입으로 성공지향적인 타입이라고 할 수 있어요. 그럼 내 성격을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를 직접해 보는 것이 좋겠죠?
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바로 무료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!
테스트 사이트 ▶ https://www.16personalities.com/ko
약 10~12분정도의 시간이 걸리고, 최대한 생각나는데로 빠르게 체크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고 해요 :)
검사 실시를 눌르면 질문들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고, 동의 or 비동의를 강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단 중립은 최대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10분정도 테스트를 하고 나면 결과가 바로 나오는데, 짜잔! 저의 결과는 엄격한..관리자...; 뭐죠 정말인가요ㅎㅎㅎ 저 그렇게 엄격한 사람아닌데...(부정) 하지만 성격 유형 전문을 읽어보면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. 전 세계 인구의 11%를 차지하는 유형이라고 하네요.제 친구들은 모두 딱 맞는다고 놀라더라구요. ㅎㅎ
이런 성격유형을 간단하고 재미있게 요약해놓은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, 가장 기억에 남는 요약본이 있었어요. 아래 요약본데로라면 저는 인싸인데 이타적이고 주관이 뚜렷하고 계획적인 사람이라는거죠 ㅋㅋㅋㅋㅋ 좀 극단적인 내용이니 감안하고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.
E -인싸 , I -아싸
S -이타적 , N -이기적
T -주관뚜렷, F -남눈치봄
P -게으름, J -계획적임
16가지 성격 유형중에 가장 흥미로웠던 성격유형은 (INFJ-A / INFJ-T) 바로 "선의의 옹호자" 성향인데요, 이들은 가장 흔치 않은 성격유형으로 인구의 1%도 되지 않는 유형이라고 합니다. 다른이를 돕는 것을 인생의 목적으로 여기는 성향이고 이상향이나 도덕적 관념을 확실히 갖고 단호하고 결단력있게 실전한다고 하네요.
그래서 그런지 이 성격유형에는 마틴 루터 킹, 넬슨 만델라, 테레사 수녀님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. 정말 놀라운 성격유형의 세계...!
여러분들도 궁금하다면 한 번 검사에 참여해보세요, 무료에다가 간단하게 끝나니까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:D 그럼 이만 포스트를 마칠게요. 감사합니다
Comments
Post a Comment